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336


(문경) 김정일 기자 = 문경시 새마을회는 지난 9일 문경시 새마을회 회의실에서 문경시새마을회다문화협의체 발대식 및 위촉식을 진행하였다.



다문화협의체는 다문화가정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새마을정신을 계승하고 다문화가족의 친선 도모와 상호 협력 및 지역에서의 안정적 정착과 지역 사회 참여를 통하여 차세대 지역 리더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하여 인적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구성되어 여러가지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읍면동 다문화가정결혼이주여성 9명이 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이들은 앞으로 지역의 안정적인 생활정착에 필요한 활동, 다문화 행복 프로그램, 각종 지역 새마을 봉사활동 등 다문화 가족 복지증진과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적극 참여해 나갈 예정이다.


박원규 새마을회장은“다문화가정결혼이주여성이 지역 사회에 건강하게 정착해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지역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다문화협의체와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 활발한 새마을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문경시 새마을회는 올해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행사, 떡국 및 송편 나눔 행사, 손뜨개 교실, 열무김치 담그기 행사 등 다문화가정결혼이주여성과 다양한 새마을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