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071



(부산) 김상출 기자 = 부산시는 국가정보원이 주최하고 국가보안기술연구소가 주관하는 ‘2019년 사이버공격방어대회’를 유치하였다.



2018년 제주 사이버공격방어대회 사진

대회는 해외초청팀 및 전년도 우승팀을 포함한 국·내외 보안 전문가들이 공격팀과 방어팀을 구성으로 참여하며, 공격팀은 취약점이 내재된 방어 팀의 기관 전산망을 공격하고 방어팀은 공격에 대한 실시간 방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이버공격방어대회는 사이버위기대응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발굴하고 사이버 분쟁상황을 종합적으로 다루기 위해 준비되었으며, 지난 2017년 처음으로 서울에서 개최되어 1,100여명이 참여하였다.


부산시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는 ‘부산 정보보호 콘퍼런스’를 이번에 유치한 ‘사이버공격방어대회’와 함께 내년도 10월 동시에 개최하며, 부산지역 정보보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정보보안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2019년 사이버공격방어대회 유치를 계기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사이버보안 위협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부산 사이버보안협의회, 국가보안기술연구소,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기관·단체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사이버보안 분야 교육·훈련과 대회·세미나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사이버 청정도시 부산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영남연합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