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826



(대구) 김정일 기자 =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대구시설공단과 협업을 통해 지난 9월 12일부터 오는21까지 동대구역 광장에 다양한 도시농업 모델을 전시하여 볼거리를 제공했고, 지난 19일 '도시농업 체험교육과 공기정화식물 전시'로 즐길거리도 함께 제공했다.



도시농업 체험교육은 하루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은 "도시농업 모델관을 관람하여 힐링했는데 이렇게 체험행사까지 참여해서 집에까지 행복을 담아간다."며 "식물 키우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교육까지 함께 해줘서 너무나 유익하며 집에서도 공기정화식물을 키워 건강한 생활을 하고 싶다."는 긍정적인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전시는 도시농업체험과 함께 진행하며 실내 생활이 본격 시작하는 가을을 맞아 가정내 공간별로 키우기 적합한 식물들을 소개하며 주부와 직장인들에게 폭발적은 반응을 얻었다.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이솜결 소장은 "도시농업 모델관은 오는 21까지 실시되니 쉼과 즐길거리가 필요한 도시민은 며칠남지 않은 행사에 꼭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