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914



(양산) 송재학 기자 = 양산시는 최근 어린이집 통학차량으로 인한 사망사고 등 어린이집 안전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담당 공무원들이 어린이집 등하원시 통학차량에 동승하여 통학차량의 법적기준 준수 및 안전 관리 여부 등 안전 관련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특히 운전자와 동승자가 차량운행 전 운행 매뉴얼을 다시 한 번 숙지하고, 차량운행 후에는 차량 내 원아 전원의 하차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도록 강조하였으며 차 안에 갇혔을 때 경적을 울려 구조를 요청하는 요령 등 어린이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하차 후 차량 창문을 개방하도록 당부하였다.


또한 아동학대 및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27일 어린이집 안전사고 관련 집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어린이집의 각종 교육 및 회의시마다 아동 안전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산시는 “보육교직원들에 대한 안전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안전 관련 매뉴얼을 충분히 숙지하도록 해 부모가 믿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이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