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311




(예천) 김민령 기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9일 오전10시 예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관내 초, 중, 고등 학부모 및 청소년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대구가족사랑클리닉 대표인 김미화 교수를 초청해 “4차산업시대 자녀를 인재로 키우기 위한 감정코칭”이란 주제로 열렸다.

 

부모의 역할, 사랑만으로는 부족하며 요즘 부모역할이 힘든 이유를 배울것이 너무 많은 아이들, 학교교육에 다양한 요구를 하는 사회, 너무 빠르게 변화는 사회 환경 등을 이야기 하며 부모들이 아동 청소년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발달적 특징, 기질적 특징도 배우고, 자녀의 감정을 포착하기 위한 다섯가지 감정에 대해서도 배우는 등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참석한 학부들은 “내가 낳은 내자식 내 마음대로 안된다는 말은 맞지만 아이의 마음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는 연령별 특징과 기질적 특징을 알고 감정코칭을 하면 자녀와 좀더 열린 소통이 될 것 같고 감정코칭으로 좋은 부모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자녀들이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기 위한 소모임 부모교육의 기회를 자주 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