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129



(경주) 김상출 기자 = 경주시에서는 지난 19일 주민건강지원센터 보건교육장에서 식중독 예방법과 하절기 식품취급, 시설․환경 등 위생관리 전반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교육은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이 주로 활동하는 소규모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사회복지시설의 조리종사자 총 150여명을 대상으로 식중독예방을 위한 실천사항 조리장 시설 및 주변 환경의 청결 종사자 개인위생 식재료 검수철저 식품의 위생적 취급 보존식 이행여부 기타 식품위생법 준수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특히 병원성 대장균 및 캠필로박트균 등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는 식중독 예방을 위한 수칙과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식중독 예방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생과장은 “평소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이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고, 급식으로 인한 식중독 유사증상 및 이상 징후 발견 시 지체 없이 신고하여 식중독 확산방지에 철저를 다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