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4



(예천) 김민령 기자 = 예천군에서는 제5회 단샘글씨겨루기가 16일 오전11시부터 초정서예연구원에서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전통문화인 서예를 계승 발전하고 미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한글, 한문, 사군자, 전각 4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국 각지에서 602명이 신청하여 박진감 넘치는 현장에서 실력을 겨루었다.


개막식에는 초정 권창륜 선생의 퍼포먼스 현장 휘호가 펼쳐져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서예대전 참여자들은 각자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기 위해 붓 끝에 정신을 집중하며 써내려갔다.


또한 대회결과에 따른 입상자는 19일 초정서예연구원과 예천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고, 시상식은 7월 21일 토요일 초정서예연구원에서 열리며 입상작품은 추후 전시회를 개최해 초정서예연구원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장 주변에는 지역의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홍보 판매하기 위해 직거래장터가 열렸으며 특히, 금당실정보화마을 회원 농가에서 판매한 꿀, 참외, 블루베리 및 천연제품은 구매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