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9007

구미시는 다양한 복지 급여 선정 기준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사회보장급여 통합조사 가이드라인’ 리플릿을 제작해 배부했다.


2020 통합조사 가이드라인 리플릿은 나날이 증가하는 다양한 복지 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주거급여, 한 부모가족, 장애 연금, 희귀난치성 질환자 의료비, 초중고 교육비, 기초연금 등 16개 분야)들에 대한 선정 기준 및 지원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요약해 직원들의 현장상담 시에 활용될 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사회보장급여를 손쉽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16종의 각종 사회복지통합조사 업무를 사전에 비교 안내해 무분별한 복지 급여 신청을 방지하고 예측 가능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향후 신속 정확한 복지 조사 시행으로 행정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지침서로 활용될 방침이다. 

 

권혁성 생활 안정과장은 “구미시민들의 안정된 생활을 위하여 복지 분야의 사회보장급여에 대하여 한눈에 볼 수 있는 리플릿을 공무원 뿐만 아니라, 필요한 시민들에게도 배부하여,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복지 정보를 상담할 수 있도록 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영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