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7712


울진군은 죽변면 도서관에서 지난 2019년 5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책책빵빵 이동도서관’이 도서 대출 및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책책빵빵 이동도서관의 지난해 대출권수는 2천700여 권으로 약 3천여 명이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을 방문해 도서 대출 및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축제 및 행사에 참여해 군민들에게 독서문화를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독서 활성화 및 독서문화 진흥에 앞장서 왔다. 


올해에는 독서 소외지역이 없도록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및 장애센터, 마을회관, 노인복지시설 등 모든 군민들에게 찾아가는 독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도 마련할 방침이다. 


이성우 도서관장은 “책 읽는 행복한 울진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독서 소외지역이나 농·어촌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책책빵빵’이동도서관 방문을 희망하는 기관 또는 단체는 울진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uljin.go.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팩스(054- 781-5373)로 신청하거나 죽변면 도서관(054-782-1874)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진우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