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689

 

김해시, 뇌세포 활성화에 효과 있는 가바 차 상품 개발에 들어가 - 영남연합뉴스

(영남연합뉴스=정용진 기자) 김해시 농업기술센터는 혈압 상승 억제 작용과 뇌세포 활성화 효과가 있는 가바 차 상품 개발에 들어간다.시가 개발에 착수하는 가바 차는 감마 아미노부티르산 함량이 높은 차로 녹...

www.ynyonhapnews.com

 

(영남연합뉴스=정용진 기자) 김해시 농업기술센터는 혈압 상승 억제 작용과 뇌세포 활성화 효과가 있는 가바 차 상품 개발에 들어간다.

시가 개발에 착수하는 가바 차는 감마 아미노부티르산 함량이 높은 차로 녹차 잎을 찌기 전 공기 접촉을 차단하고 질소나 이산화탄소 기류 중에 5시간 정도 보존 후 생산한다. 찻잎의 글루탐산이 글루탐산 탄산 효소의 작용으로 감마 아미노부티르산(GABA)으로 변한다.


일반 녹차에는 GABA 함량이 최대 50㎎ 정도이나 GABA 차에는 3배 많은 150㎎ 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뇌의 산소 공급량을 증가시켜 뇌세포를 활성화해 불안을 진정시키고 혈압을 정상화한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0일 농업인과 차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차 제다법 등 새로운 제다 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장군차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한국 차인 연합회 차 품평회에서 10년 연속 올해의 명차로 선정된 장군차는 세계 차 연합회(WTU)의 국제명차 품평대회에서도 금상을 수상해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가락국 김수로왕의 왕비가 된 인도 아유타국 허황옥 공주가 예물로 가져왔다고 전해지며 고려 충렬왕이 금강곡에 자라고 있던 차 나무를 가리켜 장군 수라 칭해진 데서 장군 차 이름이 유래됐다.


한편, 시에서는 2023년까지 시가지에 총 6ha 규모의 군락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설 방침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