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833

(영남연합뉴스=김동화 기자) 함양군은 3월 21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 참가해 일자리 정책 및 역점 산업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한국일보와 대통령 직속 일자리 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일자리’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활용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범국가적 분위기를 마련하고, 지역의 우수 일자리 정책을 발굴‧확산해 채용으로 연계하고자 추진됐다.


전국에서 130개 기관(312개 부스)이 참여한 가운데 함양군은 ‘지방정부 우수 사례관’에서 함양군 주요 일자리 사업 추진 현황과 함양군 4차 산업 선도 기업 소개, 불로장생 2020 함양 산삼항노화엑스포 등을 홍보하여 청‧장년층 관람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특히, 함양군은 이번 정책박람회를 위해 참가부스 벽면을 직접 디자인하여 중점 일자리 사업 현황을 소개하고 함양을 이끌어갈 4차 산업 선도 기업을 알렸다. 또한 2020년 개최되는 함양 산삼항노화엑스포 홍보영상도 상영해 전국 지자체에 함양을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 우수 일자리 사업을 공유함으로써 그간의 일자리 정책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일자리 창출 사업의 방향을 모색해볼 수 있었다.”라며 “다른 지자체의 일자리 사업의 사례와 노하우를 나눠 함양군 실정에 맞는 일자리 사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