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247


(영남연합뉴스=송재학 기자) 양산시 청소년회관에서는 청소년의 권익 보호와 정책, 참여 활동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 의원 입후보자를 접수한다.


양산시 의회를 모티브로 하는 청소년 의회는 청소년의 자치권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하여 관내 청소년들의 직접 선거를 통해 선발된 청소년들로 구성된다. 이에 선출된 의원은 의회 의사과정 체험과 청소년관련 정책·사업 제안 등의 활동을 하며 청소년 의원에게는 활동에 필요한 각종 교육·체험·교류활동의 기회와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제공하고 위촉장과 활동 증명서를 수여한다.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하며 23일(토)에 입후보자 사전 모임을 가진다. 이후 4월 중에 열흘간의 선거활동을 펼치고 4월 5일부터 14일까지 관내 청소년(만 12세 이상~만 19세 미만)들이 의원 선출을 위한 직접 투표를 실시한다. 


한편, 양산시 청소년회관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양산시 청소년회관으로 제출하면 입후보자 등록을 할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