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493


(영남연합뉴스 김해) 정용진 기자 = 김해시는 지난 20일 시청에서 직원 400여 명에게 2019년 국제슬로시티 김해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슬로시티·슬로라이프 운동 방향과 실천하기’를 주제로 손대현 한국슬로시티본부 이사장이 강의를 실시했다. 


시는 지난해 6월 국제슬로시티연맹으로부터 슬로시티 가입 인증을 받아 행복한 삶을 위한 12가지 슬로라이프 실천 항목을 소개하고 시정업무 추진 시 슬로시티 철학과 목적에 부합되는 정책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교육 참석자에게 스텐 텀블러를 제공하면서 공공부문 1회 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 동참을 독려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전통과 자연을 존중하고 보존해 인간다운 삶을 추구하는 슬로시티 운동은 작은 실천과 노력에서 시작된다. 어렵다 생각 말고 한 가지씩 실천하다 보면 좋은 정책으로 이어져서 모두가 행복한 김해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5일 열린 국내 슬로시티 가입 15개 시장 군수 협의회 실무추진단 회의에서 시는 2020년 한국슬로시티 정기총회를 유치하는 성과를 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