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711


(거제) 송재학 기자 = 거제시는 지난 12월 19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18년 보육정책 추진 평가’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보육정책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18년 보조교사 등 추경 사업 관리, 보육 질 관리, 안전 관리, 모범 종일반 운영, 공보육 확충 등의 평가 항목으로 19개 시·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시는 경남도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지난 2016년 맞춤형 보육사업 우수기관 선정과 2017년 보육정책 추진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3년 연속 표창했다.


시에서는 가정 어린이집 매입,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사업, 국공립 어린이집 신축, 공동주택 내 의무 어린이집 전환 등을 추진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에 힘썼다. 또한 265개 어린이집의 안심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아동 안전 교육, 어린이집 지도점검 강화, 통학 차량 점검과 육아전문가를 초빙한 부모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노력을 해왔다.


서미경 여성가족과장은 “아이 양육에 대한 부모의 부담을 줄이고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안심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