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520


(거제) 김성호 기자 = 거제시는 지난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캐나다 밴쿠버, 미국 LA에서 거제도 산 수산물의 해외 판매 촉진을 위한 시식 및 홍보 판촉 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열린 행사에는 훈제 굴 통조림, 냉동 굴 튀김, 우럭, 굴 농축액이 첨가된 거제도 굴김을 선보이면서 수출 물량 확대를 위해 바이어와의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현지 신문과 LA 라디오 방송국인 라디오코리아를 찾아 인터뷰도 진행하며 거제시 수산물의 홍보를 위해 노력했다.


이에 시는 현지 활어 수입회사인 캐나다 오션 게이트사, 미국 펩코사와 수출·입 업무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거제 어류양식협회는 활어 수출용 특수 컨테이너를 이용해 오션 게이트사와 향후 2년간 600만 달러, 펩코사와 1,00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하고 세부 사항을 논의했다. 새해에는 기존의 우럭 외 참돔과 능성어도 함께 수출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해외 수출 물량 확대와 품목 다양화를 위해 계속적으로 해외 홍보 및 판촉 활동을 펼치고 수출업체에 대해서도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다할 방침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