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543


(청송) 김시동 기자 = 청송군은 영농현장 문제 해결과 실천 핵심기술의 신속한 확산을 위한 ‘2019 새해농업인 실용(전문반) 교육’을 지난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4일간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업인과 학습조직체 및 귀농인 등 총 500여 명이 참여해 편성되어 있는 사과, 양봉, 고추, 자두의 품목별 관심 과정을 선택해 교육받고 있다. 


또한, 농업환경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를 위해 각 분야별 영농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현장 애로사항 해결, 새로운 핵심기술과 정보제공을 비롯해 병충해 예방 및 방제를 통한 고품질 농산물 재배기술 보급 등의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농업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에, 청송 군수는 “이번 교육으로 기후변화 대응 등 당면한 현안과제 해결로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실제 영농현장에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내년 1월에도 ‘2019년 새해농업인 실용(종합반) 교육’을 각 읍면사무소에서 실시해 약 1,000여 명의 농업인들에게 추가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