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965



(안동) 최영태 기자 = 안동 풍산읍에 위치한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는 농업경영체나 식품기업이 천연색소를 활용해 제품을 생산할 경우 임가공비를 지원하는 ‘천연색소경쟁력강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안동시와 경상북도의 지원을 받아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의 최첨단 HACCP 제조․가공 시설의 전문 기술인력인프라를 활용하게 되며, 특히 가공시설이 없거나 기술력이 부족한 지역 농업경영체나 식품기업에 생산비용과 기술 지원을 통해 지역 업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국내산 원료의 소비를 증대시켜 농가의 소득도 올라가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경상북도 내 농업경영체와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천연색소 제조설비, △추출농축설비, △특정물질정제시스템, △각종 포장설비 등 HACCP 제조설비를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임가공비의 50%를 지원한다. 

합성색소 대신 천연색소를 첨가하고 국내산 원료를 50% 이상 사용하는 조건으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며 대상자별로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 정우석 센터장은 “2015년 5월에 설립하여 천연색소와 약용작물의 산업화, 천연색소원료 계약재배, 기업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천연색소를 식품산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시키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하여 천연색소 및 지역 식품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청은 안동시,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 홈페이지(www.konc.or.kr)에서 신청서를 받아 경영지원팀(054-850-0100)을 통해서 접수가능하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