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621


(성주) 조홍기 기자 = 7월 13일 성주읍에서는 오전 7시부터 ‘하루5분! 새 성주 출발’이라는 슬로건 아래 군수, 의원, 성주읍 의용소방대, 환경지도자협의회, 성주읍사무소 직원 등 50여명이 모여 시가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봉사자들은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성주읍 군청삼거리에서부터 성주읍 전통시장을 경유하여 불법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지저분한 도로를 정비하려 노력했다.

최종관 성주읍장은 청소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단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민간단체에서 시가지 환경정화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만큼 주민들도 환경의식을 개선하여 깨끗한 성주읍 만들기에 동참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환경정화활동을 위해 이른 시간부터 구슬땀을 흘리신 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쓰레기 및 재활용품을 깨끗하게 분리 배출하고 종량제봉투를 반드시 사용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읍에서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하루 5분! 내 집 앞 청소하기’ 캠페인을 벌여 공무원, 사회단체, 주민들이 참여하는 깨끗한 시가지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