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599



7대 교육감협의회 김승환 전북교육감을 회장으로 추대


(부산) 김상출 기자 =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는 지난 7월 12일 세종특별자치시 사무국 회의실에서 제7대 총회를 개최했다.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이 12일 세종비지니스센터 내에서 처음 열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총회에서는 김승환 전북 교육감을 상반기 회장으로 추대하고, 다른 임원진을 선출하였다. 


17개 전국시도교육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김승환 교육감협의회 회장은 “교육혁신을 이루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는 어려운 시기를 맞아 모든 교육감들이 함께 손잡고 나아가자”며 말을 전하였다. 

특히 교육감협의회의는 정부의 흔들림 없는 교육 개혁 추진을 요청하면서 중대한 국가 교육과제를 풀어가는 데에 주력해 나가자고 하며 교육감협의회의 협력을 약속하였다.

또한 임원으로 최교진 세종 교육감과 강은희 대구 교육감이 부회장을, 박종훈 경남 교육감이 감사를 맡으며, 제7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의 임원단을 구성함으로써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의 시작을 알렸다.

의회에서는 자사고•특목고 지정 관련한 고등학교 입학전형 전권을 시도교육감에게 위임을 요청하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대법원의 서울시교육청 판결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이러한 위임이 고교체제의 수직적 서열화를 완화할 것이며, 아울러 학교의 자율권도 확대하는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