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546


(예천) 김민령 기자 = 오늘 7월 11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천군협의회는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자문위원 16명 참석, 경북 시군 자문위원 7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북지역회의를 개최한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국내지역회의는 의장이 소집하고 17개 시·도 및 이북5도 지역부의장이 주재하는 법정회의이다. 이번 회의는 ‘평화! 그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4·27남북정상회담과 6·12북미정상회담 이후 남북관계 발전과 한반도 평화정착 상황을 공유하고, 변화하는 통일환경 속에서 평화담론 확산과 향후 활동 방향을 도모한다.

경북지역회의에서는 ‘최근 한반도 정세와 남북관계’에 대한 지역의 관심과 요구가 반영된 다양한 정책건의안을 심의·의결하고, 경북지역회의의 정책건의 주제는 ‘남북관계의 개선과 발전을 위한 핵심과제’, ‘지속 가능한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핵심과제’, ‘판문점 선언과 새로운 평화시대 구현을 위한 민주평통 지역협의회의 추진과제’로 정책건의안은 정책건의 TF의 결과와 평화통일포럼 및 정기회의, 자문위원들의 ‘평화통일메시지’ 등을 통해 의견수렴을 거쳐 정해졌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자문위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감 토크’를 통해 여론을 수렴하고, 한반도 정세 대전환의 흐름에 동참 할 수 있는 실천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경북지역회의의 도전’, ‘내가 바라는 평화로운 한반도’, ‘시민사회단체에서 바라 본 민주평통에 바란다‘ 등을 주제로 공감토크가 진행된다. 

또한 회의에 참석한 자문위원들은 <판문점 선언>과 <북미공동성명>의 합의가 구체적인 행동과 실천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국민적 의지를 담은 '한반도 평화정착과 공동번영 촉구 결의안'을 선택할 계획이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18개 국내지역회의 회의에서 심의·의결된 정책건의안을 종합하여 ‘지역회의 정책건의 자료집’을 발간하고, 의장(대통령)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