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9131




하나로마트 온라인몰인 농협몰이 서울시에 있는 모든 학생들에게 친환경 농산물과 각종 식재료를 지원하는 서울형 학생 식재료 바우처를 지원한다. (사진출처=농협몰)

하나로마트의 온라인몰 농협몰이 서울시 `학생 식재료 꾸러미 지원사업`으로 인해 접속자가 폭주하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시와 서울시 교육청 및 25개 자치구는 최근 860억 원을 투입해 서울 학생 모두에게 친환경 농산물과 각종 식재료를 지원하는 서울형 `학생 식재료 바우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COVID-19)로 인한 등교 개학 연기와 급식 중단으로 경영난을 겪는 학교급식업계와 판로가 막힌 식재료 생산자,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서울의 초·중·고·특수·각종학교 등 총 1,335개교 86만 명 가정에는 친환경 쌀을 비롯한 10만 원 상당 식재료를 무상으로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농협몰 학생 식재료 꾸러미 지원사업의 재원은 그동안 사용하지 않은 무상급식 예산과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마련됐다.

10만 원 상당 식재료 바우처는 `모바일 쿠폰` 형태로 제공되며 6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과 4만원 상당의 농협몰 포인트로 구성됐다. 모바일 쿠폰을 받은 학생 가정이 집 주소를 입력하고 배송을 신청하면 `친환경 쌀`(3만원)과 `식재료 꾸러미`(3만원)가 각각 전달된다.

이날 오전 10시 기준 수백명 대기자가 발생하는 정도로 접속 폭주는 완화됐다. 이날 이른 오전까지 잘 이뤄지지 않던 회원 가입도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

한편, 농협몰 포인트는 학부모 ID로 충전돼 인터넷 농협몰에서 원하는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충전되는 농협몰 포인트는 7월까지 사용해야 한다.

출처 : 영남연합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