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246

 

김천시, 추석 선물세트 과대포장행위 ‘집중 단속’ 나서 - 영남연합뉴스

(영남연합뉴스=최영태 기자) 김천시는 오늘 8월 28일부터 9월 11일까지 추석 명절을 맞아 출시되는 선물세트에 대한 과대포장 집중 단속을 진행한다. 대형 매장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점검은 주류와 식품류, ...

www.ynyonhapnews.com

(영남연합뉴스=최영태 기자) 김천시는 오늘 8월 28일부터 9월 11일까지 추석 명절을 맞아 출시되는 선물세트에 대한 과대포장 집중 단속을 진행한다. 

김천시에서는 대형 매장을 대상으로 선물세트 과대포장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대형 매장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점검은 주류와 식품류, 화장품류, 건강 기능식품류, 잡화류 등 선물세트의 포장횟수·포장 재질·포장공간비율 준수 여부 및  PVC 포장재 사용 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점검 결과 제품의 포장 재질 및 포장방법에 대한 간이측정법에 따라 과대포장이 의심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포장검사 명령을 내리고 전문기관의 검사 성적서를 제출토록 할 방침이다. 만약 이를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할 경우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한편, 김천시는 과대포장 피해 예방 및 안전한 제품 구입을 위해 과대포장검사를 통과한 선물세트 제품의 포장검사성적서를 포장검사시스템(www.recycling.or.kr)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과대포장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는 경우가 없도록 점검할 계획이며, 유통 업체에서도 포장 단계부터 적정 포장으로 폐기물을 억제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