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ynyonhapnews.com/news/view.php?no=1968




-새로운 출발을 위한 힘찬 도전을 응원해


(문경)김정일 기자 =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 단체다. 



 

이번에 실시된 제1회 검정고시에는 그동안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스마트 교실을 통해 학습지원을 받은 18명의 청소년이 시험에 응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교실은 학습멘토의 1:1지도, 인터넷강의 지원, 개별 공부방 제공, 학습 자료 지원 등 청소년이 검정고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되어 효과를 더 극대화 시킨다고 전했다.  


시험에 응시한 김모 청소년은 ‘학습멘토 선생님의 영어 ・수학 지도도 1:1로 받고 암기과목은 인터넷 강의도 들으며 센터 공부방에서 열심히 공부하였는데 꼭 합격하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채강숙 소장은 ‘이번 시험에 응시한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자신이 열심히 노력한 만큼 합격이라는 기쁨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자신의 새로운 꿈을 꾸기 위한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응원의 메세지를 남겼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