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385


한의약의 전통과 가치, 건강한 미래를 열다
 

(대구) 정용진 기자 = 오는 7월 6일부터 8일까지 한의약의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제18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가  ‘한의약의 전통과 가치, 건강한 미래를 열다’란 주제로 대구시에서 열린다.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의약 관련 전문 전시회인 대한민국한방엑스포는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의 공동주최, 보건복지부의 후원, 한약진흥재단의 주관아래 국내 100여개 업체 및 다양한 기관이 참가한다.

‘2018년 메디엑스포’와 동시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한방엑스포는 한의약 관련 산업 국제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상담회, 의료인 보수교육, 한의약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지원 세미나, 한약재 재배교육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한다.

주요 전시 품목은 한방병의원관을 비롯해, 한의의료기기관, 한의약산업 창업기획관, 한방바이오식품 및 화장품관, 한의약체험관 등이 조성되어있고 각종 한의약 제품과 정보들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다.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대구광역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에서 진행하는 추나치료와 한의무료진료와 한방디저트, 디톡스 음료체험과 같은 단순히 보고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전시기간 내내 열릴 예정이다. 
 
또한, 국내기업과 해외참가업체 간 1:1 미팅을 통해 국내 한의약 관련 제품 수출 및 양 기업간 R&D, 해외 마케팅 등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파트너링 미팅’을 개최하고 중국, 홍콩, 대만, 베트남, 일본 등 국제기업들이 참여하여 기업들의 첨단기술 활용, 수출 마케팅 노하우, 제조공정 기술을 공유한다고 전했다. 

한의약산업에서는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성공사례 및 아이템 발굴 세미나를 개최하고, 한의약산업 관련 4개 기업이 현장 면접을 통한 구인구직과 취업자들에게 기업이 추구하는 인재상에 대해 면담을 실시하는 등 창업을 위한 기술상담도 가질 전망이다.

대구시 최운백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이번 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약산업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이어가는 동시에 국내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한의약 산업 한류화의 원년으로 삼아 한의약 글로벌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엑스포 참관 희망자는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한방엑스포 조직위원회(053-810-0240) 및 홈페이지(http://www.hanbangexpo.or.kr)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