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64



(김해) 정용진 기자 = 국내 최대의 독서문화 축제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두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김해시가 차별화된 독서대전을 위한 마스터플랜 구상에 여념이 없는 모습이다.




독서대전의 추진목표와 추진방향, 행사전략 등을 두루 담아낸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 기본계획’도 이달 말 공개된다. 김해시는 기본계획 안에 담아낸 독서대전의 세부 프로그램들을 통해 독서대전의 붐업을 조성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홍보에도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세계 책의 날 행사 및 서울국제도서전 기간 홍보 부스 운영, 홍보영상물 제작, SNS 및 블로그 홍보 등 온·오프라인을 두루 활용해 시민 참여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한편, 시는 독서대전 본행사에 앞서 연중 독서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김해시장은 “영남권 최초로 독서대전을 유치한 만큼 ‘유치를 위한 유치’에 그치지 않고 그 어느 해보다 의미 있고 특색 있는 독서대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