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126

 

가을 분위기 ‘물씬’ 예천군, 도청 신도시에 코스모스 경관 단지 조성 - 영남연합뉴스

(영남연합뉴스=김정일 기자) 예천군은 경북도청 신도시 내 유휴지에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코스모스 경관 단지를 조성했다고 전했다. 코스모스 경관 단지는 예천읍에서 신도시로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한 ...

www.ynyonhapnews.com

(영남연합뉴스=김정일 기자) 예천군은 경북도청 신도시 내 유휴지에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코스모스 경관 단지를 조성했다고 전했다. 

예천군은 도청 신도시 유휴지를 활용해 코스모스 경관 단지를 조성했다.  


코스모스 경관 단지는 예천읍에서 신도시로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한 호명 초등학교 옆 호명면 산합리 1118번지 일원에 약 3만㎡ 규모로 조성되어 도시 미관 개선뿐만 아니라 신도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 초 파종한 코스모스가 이른 개화를 시작해 단지 내에는 벌써 가을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만개한 코스모스로 장관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북도청 신도시 유휴지에 조성된 코스모스 경관 단지에 그네 벤치, 바람개비 등이 설치되어 있다.  


특히, 그네 벤치, 바람개비 등 아이들의 현장학습 및 가을 소풍을 위한 다양한 편의 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일상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힐링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청명한 가을 코스모스 꽃밭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고 코스모스가 주는 위안과 함께 잠시 쉬어가는 여유로움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북도청 신도시 경관 단지에 대해 궁금한 점은 예천군 도시과 스마트 도시팀(650-8976)으로 문의 가능하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