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119

 

상주시, 첨단 에너지 활용 ‘멀티 사인 시스템’ 설치 - 영남연합뉴스

(영남연합뉴스=김정일 기자) 상주시는 시민들과 차량 통행량이 많은 장소에 ‘친환경 하이브리드 LED 조명 도로명판(멀티 사인 시스템)’을 설치하고 제도의 안정적 정착 및 도로명 주소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

www.ynyonhapnews.com

(영남연합뉴스=김정일 기자) 상주시는 시민들과 차량 통행량이 많은 장소에 ‘친환경 하이브리드 LED 조명 도로명판(멀티 사인 시스템)’을 설치하고 제도의 안정적 정착 및 도로명 주소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상주 시내에 ‘친환경 하이브리드 LED 조명 도로명판(멀티 사인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태양광 전지판과 풍력에너지를 통해 전원을 생산·공급하는 친환경 하이브리드형 LED 도로명판은 주요 기관 이정표와 함께 설치해 차량과 보행자가 쉽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야간 식별이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시는 서문사거리, 터미널 사거리, 상주 IC 사거리 등 각종 행사와 시민들의 통행이 많은 장소에 주·야간 도로명 주소 길 찾기 안내가 가능한 LED 도로명판을 설치했으며, 특히 야간에는 조명이 들어와 도시 미관까지 개선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지역을 자주 지나는 운전자들은 “야간에 눈에 확 띄어 자연스럽게 쳐다봐진다. 지나가면서 한 번씩 보게 되고 도로명 주소도 눈에 쏙 들어온다.”라며 LED 도로명판 설치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민원토지 과장(이채광)은 “LED 도로명판의 설치로 상주를 찾는 외지 관광객과 시민들이 야간에도 쉽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첨단 에너지를 활용한다는 점과 도로명 주소를 동시에 홍보하는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