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152

 

경산시, 경상북도 주관 ‘2019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상 수상 - 영남연합뉴스

(영남연합뉴스=김령곤 기자) 경산시는 2019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도내 23개 시군 가운데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 주관으로 지난 2018년 지방세 징수실적, 과년도 체납액 정리...

www.ynyonhapnews.com

 

(영남연합뉴스=김령곤 기자) 경산시는 2019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도내 23개 시군 가운데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9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경산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 주관으로 지난 2018년 지방세 징수실적, 과년도 체납액 정리실적, 지방세수 확충실적 및 세정운영 기반 조성 등 지방세 업무 전반에 걸친 4개 분야 23개 항목에 관한 평가가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과세대장을 정확하게 정비·관리하여 탈루·누락세원을 미연에 방지하는 등 지방 세수 확충에 만전을 기했으며, 적극적인 체납세 징수활동을 실시해 고질적인 체납세 정리 및 세수 확충 기반 조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지방세 안내 책자를 발간해 시민들의 지방세 이해도를 높이고 365일 간편한 지방세 조회 납부를 위한 ARS 카드 결제 및 환급안내 시스템을 도입해 납세 편의를 제공하는데 앞장섰다. 또한, 늘어나는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세외수입 납세 지원 콜센터’를 운영하고 체납세 일소를 위해 지방세 체납정보 SMS 안내 발송 및 전자예금 압류시스템 도입 등 신속한 채권 확보에 주력했다. 

이에, 경산시 세무과장 및 징수과장은 “이번 수상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성실한 납세에 기인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납세 편의시책의 지속적인 발굴로 납세자에게 실질적이고 신뢰받는 세정 행정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