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934


(김천) 최영태 기자 = 김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지난 7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으로 나가기 위한 `2019년 제1기 예술 아카데미` 개강식을 하고 5개월간의 강좌에 첫발을 땠다.



김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지난 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19 제1기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올해 예술 아카데미 신청에는 애초에 정원을 넘는 134명이 접수했고, 특히 일부 악기는 수강신청 첫째 날에 접수 마감되어 시민들이 악기강좌에 얼마나 큰 관심과 열기를 가졌는지 느낄 수 있었다.


개설된 강좌는 국악기 3종과 양악기 4종, 시민합창지도교실 1개 반으로 국악기는 매주 월요일 야간, 양악기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주·야간으로, 합창교실은 목요일 주간에 모두 주 1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강의는 김천시립예술단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이번 악기강좌를 준비한 김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여건상 더 많은 분께 혜택을 드리지 못한 것에 대한 큰 아쉬움을 전하며, 강좌에 참여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번 예술아카데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각자의 문화생활 수준을 발전시키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개강식에서는 수강안내와 함께, 김천시민의 친절 생활화와 시민의식 개혁을 위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실천을 위해 결의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