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111
(포항) 김시동 기자 = 포항시는 시승격 70주년을 기념해 지역사회 발전에 뚜렷한 공적을 쌓은 자랑스러운 시민에게 포항시 시민상을 수여하고자 1월 21일부터 3월21일까지 ‘2019 포항시 시민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 받겠다고 밝혔다.
포항시가 2019 시승격 70주년을 맞아 시민상의 주인공이 될 시민들의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포항시 시민상은 포항시 승격 30주년이 되는 1979년부터 수여를 시작하여 2018년까지 38명의 시민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수상 대상자는 포항시민의 귀감이 되고 지역을 위해 헌신한 공적이 뛰어난 시민과 시정발전 및 시민화합을 위해 파급효과가 큰 업적을 남긴 시민, 그리고 지역을 위해 묵묵히 선행을 행하여 포항을 빛낸 시민이면 누구나 추천 가능하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포항시에 소재하고 있는 각급 기관장 또는 개인의 경우 세대주 30인 이상의 연서에 의하도록 되어 있으며, 추천 시 추천서, 공적조서, 연서, 이력서, 명함판 사진 1매 등의 제출서류들을 포항시청 자치행정과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추천된 후보자는 포항시 시민상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결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시민의 이름으로 주는 기념패를 오는 6월 포항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남연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영남연합뉴스(http://www.ynyonhap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