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006


(김해) 정용진 기자 = 김해시 자원봉사센터와 의회 반딧불 봉사단은 지난 14일 관내에서 ‘똑똑! 안녕하세요’ 거리 캠페인과 거리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실시한 캠페인은 현대사회의 개인주의와 무관심 등으로 야기되는 사회적 문제를 이웃 간 인사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전국 공동 자원봉사 캠페인으로 시에서는 지난해부터 진행했다.


인사 잘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내덕 중 및 수남 고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하교길 인사캠페인을 펼쳐 학교 분위기를 변화시키고 유관기관 및 단체, 자원봉사 캠프를 대상으로 ‘똑똑!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펼쳐 지난해 총 21회 5,00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동참했다. 아울러 축제 및 행사시 재활용 플라스틱을 이용한 다육 화분을 심어 어려운 세대에 전달하고 홀몸어르신들과 친구들에게 안부를 묻는 책갈피를 만들어 나눔 활동도 실시했다.


한편, 지난 2018년 11월에 결성된 시의회 반딧불 봉사단은 안부 묻는 따뜻한 김해 실현을 위해 ‘똑똑 안녕하세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플래시몹 자원봉사, 1365 회원가입, 어르신 호박죽 나눔 봉사 등 자원봉사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