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8138



경주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해 시정에 반영함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는 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2020년 경주시 상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17일 오늘부터 오는 4월 3일까지 진행하며, 경주시 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문화생활·관광 활성화, 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4차·6차 산업 혁신기술, 업무혁신, 안전한 환경 조성 및 나눔 복지 실현, 기타 생활 관련 아이디어 등이며 시정 전반에 관해 자유로운 주제로 참여하면 된다.


공모 접수는 이메일·우편·방문 등을 통해 신청을 받으며, 경주시 홈페이지 시민제안방 또는 국민신문고 하위 항목인 국민생각함에서 제안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평가 기준은 능률성·경제성(30), 창의성(20), 계속성(20), 노력도(15), 적용 범위(15) 총 5가지 부문을 실무부서가 검토한 후 사전심사단과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더불어 50만 원에서 300만 원가량의 상금을 수여하며, 비제안을 제외한 불채택 제안자에게도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결과는 7월 중 경주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역사를 품은 도시 미래를 담는 경주’라는 시정구호 실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고자 한다.”라며, “분기별로 개최되고 있는 아이디어 공모에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는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에도 참여자들의 참신하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