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7937



대구소방안전본부 시민안전테마파크는 4일 오늘부터 ‘어린이 제품 안전체험관’을 개장한다.


어린이들의 올바른 안전습관 형성 및 위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어린이 제품 안전체험관’은 일상생활에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본 체험관의 체험 콘텐츠는 어린이 안전사고 발생 원인을 ‘안전 감각으로 찾아봐요’, ‘만져봐요’, ‘기억해요’라는 3가지 테마로 나눠 게임형 연출과 안전 퀴즈게임 등을 통해 어린이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선찬 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어린이 제품 안전체험관의 운영을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지속적인 체험 콘텐츠 개선을 통해 체험객 여러분께 보답하는 시민안전테마파크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민안전테마파크는 현재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을 예방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 데스크에 손소독제, 감염예방 마스크, 체온계를 상비하는 등 감염병 예방 대책을 마련해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최영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