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7399



남해군은 오는 2월 8일까지 귀향 희망 향우 및 농촌 거주를 희망하는 도시민 대상으로 이동면 화계 스페인마을의 2차 분양을 시행한다고 전했다.


분양 장소는 남해군 이동면 화계리 398번지 일대의 주택용지(A=12,826.6㎡) 22필지이며, 주택 분양 1순위는 분양 공고일 현재 화계리 마을주민(향우 포함)과 농촌에 거주를 희망하는 도시민 세대주이다. 2순위로는 남해군에 주민 등록이 되어 있는 실거주 세대주와 기타 지역에 거주하는 세대주를 대상으로 한다.


분양 신청자는 필히 공고에 포함된 건축 가이드라인을 이해하고 동의한 후 신청해야 하며, 분양 조건은 계약을 맺은 후 6개월 이내에 착공, 1년 이내 준공을 마쳐야 한다. 건물은 2층(7.5m) 이하로 용적률은 80% 이하, 건폐율 40% 이하이며, 경사지붕 등 주택 신축의 경우 남해군이 제시하는 건축 가이드라인에 따라야 한다.


신청 희망자는 남해 군청 지역활성과에 신청서를 접수하고, 순위별 필지 선정은 추후 추첨을 통해 진행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해 군청 지역활성과 지역개발팀(860-3616)으로 연락하거나 방문 상담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주택용지 분양이 끝나고 마을 형태를 서서히 갖추게 되면 기반 시설인 커뮤니티 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라며, “주택용지 22필지 외에 3개 동은 기념품 판매장이나 먹거리, 쉼터 등이 들어설 수 있도록 근린생활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윤득필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