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262

 

구미시, 개학 맞아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시행 - 영남연합뉴스

(영남연합뉴스=최영태 기자) 구미시는 개학을 맞아 오는 9월 2일까지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 관리원과 함께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에 나선다.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안전하고 위생적...

www.ynyonhapnews.com

(영남연합뉴스=최영태 기자) 구미시는 개학을 맞아 오는 9월 2일까지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 관리원과 함께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에 나선다.

구미시 관내 초등학교 주변에서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안전의식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안전하고 위생적인 판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이번 점검은 학교 매점, 분식점, 문방구 등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학교의 경계선으로부터 직선거리 200미터의 범위 안) 내 조리‧판매업소 209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이에 조리시설 등의 위생적 관리,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판매, 냉동‧냉장제품의 보관 및 유통기준 준수, 정서저해식품 판매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등을 점검한다.


또한, 형곡초등학교 주변 조리‧판매업소 영업자에게 기본 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학생들에게 고카페인 음료 섭취 주의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유도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안전의식을 제고할 방침이다.


이연우 구미시 위생과장은 “앞으로도 학교 주변 조리‧판매 업소에 대한 위생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종사자 위생 수준 향상 및 건강한 식품 판매 환경 조성으로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