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226



(울릉) 김상출 기자 = 울릉군은 지난 5일 수액채취허가 접수에 앞서 관내 우산고로쇠 채취 임업인 70여명이 참여하여 ‘2019년 우산고로쇠 수액채취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2019년 고로쇠 수액 채취 요령 교육 사진

이번 교육은 최기철 사단법인 한국수액협회장 및 김형균 사단법인 한국수액협회 거제도 지회장이 강의를 맡았으며, 수액위생관리 및 채취지 사후관리의 중요성 등을 사례를 들어 임업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다. 


특히 이날은 관계자 및 임업인이 모여 자유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는 울릉군과 타지역간의 고로쇠 채취와 관련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가되었다.


임석원 울릉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산고로쇠는 2018년 66만리터가 생산되었으며, 겨울철 일자리 창출 및 임가소득원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무분별한 수액채취 근절과 수액의 위생적인 관리를 통해 지속가능한 산림소득원이 될 수 있도록 2019년 수액채취허가자의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 영남연합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