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538



(울릉) 김상출 기자 = 울릉군 보건의료원에서는 고혈압 환자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약 두 달간 주 2회, 환자 중심의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가관리 프로그램은 흥미를 유발하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기존의 일방적 지식전달이 아닌 스스로 자신의 질환 및 관리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참여지향적인 토론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 기간 중 대상자들이 가정에서 직접 혈압을 측정해 자신의 혈압 수치의 변화를 알 수 있도록 혈압계를 대여하고, 올바른 약물 복용법, 합병증 예방관리, 식이 및 운동관리 등에 관한 건강관리 프로그램도 병행되는 중이다.

손경식 울릉군보건의료원장은 “기존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들이 고혈압 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스스로 건강리더가 되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레드서클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심뇌혈관질환자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