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7458


청송사랑 화폐 런칭 행사(출시 기념 현판 제막식)가 지난 1월 6일 농협은행 청송군 지부에서 진행됐다. 


청송군은 ‘청송의 마음! 청송 사랑 화폐 대박입니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청송 사랑 화폐 발행 축하 제막식을 가졌으며, 최초 구매 화폐(1호 윤경희 청송 군수) 프린팅 대형 보드를 제작해 전시한 후 두 번째 구매부터는 실제 청송 사랑 화폐를 지급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특히, 제막식에서는 청송 사랑 화폐 발행을 축하하고 화폐 활성화를 기원했으며, 지속적인 화폐 판매 및 활용을 뜻하는 '꺼지지 않는 현판'을 내걸었다.  


청송군은 지난 2019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책, 국가 근간산업인 농업 종사 농민들의 농민 수당, 농산물 택배비 지원 사업 등에 청송 사랑 화폐를 활용할 방침이며, 이를 통한 경제 안정과 활력 도모 및 현금 유출 방지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 군수는 “80억 원의 청송 사랑 화폐로 미약하게 출발하나 점차 확대 유통하여 ‘부자 되는 청송’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특히 2020년도 도약하는 청송군의 활력을 불어넣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김진우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